서비스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실시
서비스매너연구소24.12.19조회 68
성공이라는 개념이 참으로 모호 한 것이라 한마디로 성공하는 사람을 정의하기란 어렵습니다.
보는 시각과 관점에 따라 다르고 개개인의 개성이 다르다 보니 성공했다고 정의하기가 참으로어렵지요.
일반적으로 대중의 인기도가 높고 유명세를 타는 인기 스타들의 공통점은
우선 재미있는 상황을 잘 연출하고 시각적으로 보는 재미가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문화를 과거 문화와 크게 다른 점이 있다면 보는 순간 느낌이 좋고,
본능적으로 웃음을 주거나 확 와 닫는 가벼운 충격이 인기도를 결정하는 원동력이라 생각됩니다.
누구나 자기의 능력을 잘 들어내고 어떤 한 분야에서 발군의 능력을 발휘해서 남에게 인정받으면 우선 성공의 대상이 되며,
기회 포착과 더불어 자기 재능을 잘 보여주는 사람이 인기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대중의 인기와 탁월한 재능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우선 타이밍을 잘 맞추며 시대의 관심도가 높은 부분을 잘 발굴하고
상대에게 어필하는 재주를 가졌다는 특징이 있지요.
우리가 사는 현 시대의 특징인 시각적인 부분에서의 인기도는 TV나 비디오 화면에서 시청자를 즐겁게 해주고,
한편으로는 무엇인가 좋은 느낌을 주는 기질이 있는 사람을 선호하게 됩니다.
지식의 메카인 학교에서도 재미있는 선생님이 인기가 있듯이 모든 분야에서도 유모어가 있고 재치 있는
사람이 주도권을 가지고 인기도 얻게 되는 경향이 강한 시대입니다.
재미를 제공하는 사람이 단연 인기도 있지만 남에게 좋은 감정과 애정을 느끼게 하는 사람이 되고,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활력을 주며 자신감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이 성공 인으로 자리매김 한답니다.